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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자
우*영님
제안제목
청소년의 비교과 활동을 증진시켜주세요
분류
1. 참여권리 - 청소년 참여 및 권리 증진
제안이유
대학 진학을 위한 공부만을 하는 인문계에서도 성인이 되어서 필요한 정보와 기술을 배우는 교과목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용
청소년기본법에서 청소년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기발전을 추구하고 정신적, 신체적인 건강을 해치거나 해칠 우려가 있는 모든 형태의 환경으로부터 보호받을 권리를 가집니다. 또 청소년은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며 가정과 사회, 국가의 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초중고의 미성년 때의 청소년은 대학 진학을 위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한 공부만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성인이 되면 스스로 해나가야 한다고 하지만,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것들을 스스로 학습하기에는 조금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또 날이 갈수록 다양한 가정이 생겨나고 있으며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겪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알바나 자취 시 알아야 하는 것과 주의사항, 다양한 세금 제도, 지원 제도 등 청소년들이 사회에 나가며 겪게 될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체험 활동을 기획하여 딱딱한 교육을 대신해 사용하거나, 관련 캠페인 또는 박람회 같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비교과 활동을 확대한다면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초중고의 미성년 때의 청소년은 대학 진학을 위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한 공부만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성인이 되면 스스로 해나가야 한다고 하지만,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것들을 스스로 학습하기에는 조금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또 날이 갈수록 다양한 가정이 생겨나고 있으며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겪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알바나 자취 시 알아야 하는 것과 주의사항, 다양한 세금 제도, 지원 제도 등 청소년들이 사회에 나가며 겪게 될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체험 활동을 기획하여 딱딱한 교육을 대신해 사용하거나, 관련 캠페인 또는 박람회 같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비교과 활동을 확대한다면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기대효과
성인이 된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주체적인 해결 방안과 대처 방법을 습득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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