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본문
제안자
신*원님
제안제목
친구들아~~ 심심한데 전기 만들고 놀자~~~
분류
청소년 친화적 환경 조성
제안이유
건강한 운동놀이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전기를 만들면 학교에 친화적 환경조성 공간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용
얼마 전 TV에서 본 스웨덴의 10대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의 활동에 큰감동을 받았다. 어리고 작은 소녀의 작은 행동은 점점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환경운동으로 발전되어 가고 있었다. 같은 또래인 나와 학교친구들의 모습과는 다른 그 아이를 보면서,나도 뭔가 할수있는 작은 일이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보았다.어느 예능방송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전기를 만들어내어 사용한 것 을 본 기억이 났다. 우리학교에 그 자가발전거가 있다면 어떨까?하고 생각해보았다. 친구들과 수업외 시간에 틈틈이 그 발전거를 타면서 전기를 모은다면 얼마나 많이 모일까? 생각하니 신이났다. 혹 많은 전기를 못 모을지라도 에너지의 소중함을 절실히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되는 것 만으로도 보람있는 전기만드는 시간이 될수있을 것 같다. 운동하며 동시에 전기를 얻고, 또 환경보호까지 할 수 있다면, 건강한 성취감도 느낄수 있을같다.또 더해서 생각한다면, 전기가 얼마나 모일지는 모르는데...우리학교 뒷 골목은 밤에 가로등이 적고, 약한불빛이여서 좀 꺼리는 골목이다. 하루동안 학교친구들과 만들어낸 전기로 골목을 밝히는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면, 정말 뿌듯할 것 같다.또 많이 전기를 만들어낸 반은 학교에서 맛있는 치킨을 사주셔도 좋을 것 같다^^.
이런 의견이 반영된다면 진짜 우리 청소년이 참여하는 역량강화이면서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일 것 같습니다.
이런 의견이 반영된다면 진짜 우리 청소년이 참여하는 역량강화이면서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일 것 같습니다.
기대효과
자가발전거는 운동부족인 저희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성취감을 줄 것 같습니다. 또 친구들과의 교우관계도 좋아질 것 같아요.
공감1
공감합니다.
현재 1명이 제안에 공감중입니다.
로그인 후 같이 공감해주세요.
로그인 후 같이 공감해주세요.
- 이전글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19.09.28
- 다음글학급 내에 액자형태극기를 거는태극기로! 18.12.22
댓글목록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
올해 첫번째 제안주셨네요. 좋은 제안 꼭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락드리겠습니다!
님의 댓글
작성일에너지 포인트제도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각 학교 별로 에너지 사용량이 줄어들면 지원예산을 가중화 시킨다던지 하는 정책으로 다중이용시설도 이익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