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제안

청소년의 복지 및 자립지원 동네마다 청소년 쉼터(놀이공간)가 있으면 좋겠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댓글 0건 조회 1,720회

본문

제안자 관✳✳님
제안제목 동네마다 청소년 쉼터(놀이공간)가 있으면 좋겠다.
분류 청소년의 복지 및 자립지원
제안이유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내용 복지학교에는 학교 안에 복지실이 있어서 그 학교 학생들은 누구나 그 곳에 가서 친구와 보드게임도 할 수 있고, 대화도 나눌 수 있다. 때에 따라서는 그곳에 계시는 복지선생님과 대화를 통해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거나 소통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러한 공간은 학교 학생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고 또 친구들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학교 밖 공간에도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들어와 보드게임도 할 수 있고 대화도 나눌 수 있는 안전한 실내 놀이공간(청소년 쉼터)가 동네마다 있었으면 좋겠다. 그러한 쉼터에는 복지사님 같은 분이 상주해 계실 수 있다면 장소 관리 뿐만 아니라 동네 아이들 상담도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된다. 만약 그러한 어른이 상주할 수 없다 할지라도 개방되고 투명하게 공간이 만들어진다면 동네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쉼터 이용방법을 정하고 함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의 청소년들이 밝은 곳에서 건전하고 건강하게 친구들과 관계맺기를 이어가며 자라날 수 있도록 이러한 쉼터가 지어지길 바란다.
기대효과 청소년들의 안전한 놀이 공간 확보


공감19
공감합니다.
현재 19명이 제안에 공감중입니다.
로그인 후 같이 공감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상단으로
 
광주광역시 청소년1번가 주소 61477 광주광역시 동구 독립로 226번길 13-3 (흥사단회관 2층, 예전주소 수기동 5-4번지)
전화번호 062)234-0755~6 팩스 062)443-0758 이메일 gjcenter@hanmail.net

COPYRIGHT © 2020 Gwangju Youth 1st Avenue you1st.kr, GWANGJU YOUTH SERVICE CENTER, ALL RIGHTS RESERVED.